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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sertation& Paper

유자와 마사노부 「마니에리즘과 형태 조작」

 유자와 마사노부는 마니에리즘과 형태 조작에서, 마니에리즘건축 형태 조작의 기본 양상을 제시한 것이고, 그것이 다소 조작주의에 빠져 있다고 해도 작업을 명확하게 파악하기위해서는 아무래도 불가피했다는 것이다 . 그리고 이는 제작자자유에서 유래하는 개인적인 의미론에서 논의성립시키는 통사론으로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하나출구이기도 했다 . 마니에리스트에게 오더 혹은 전성기 르네상스 작품은 경시하기 어려운 규칙 혹은 전형으로서 있고 이것들에서 그들은 출발한 것이다. 전반적인 자유를 빼앗긴 그들에게 통사론적 조작 밖에 길은 남아 있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말하고 있는데, 그것은 건축의미 영역이나 상징적 의미에서 탐구하는 의미론을 부정하고 의미론적 해석한계문법과 질서에 해당하는 통사론적 조작에 의해 극복하려는 시도로 해석 할 수있다. , 의미개인적인 생각지나지 않고, 작품을 통해 전하고 싶은 것이 의미인가라는 것에 의문을 가진  것이다. 주장은 의미론적 해석한계문법과 질서에 해당하는 통사론적 조작에 의해 극복하려는 시도로 해석할 수있다. 

 

 湯正信マニエリスムと形態操作、「マニエリスムは建築における形態操作基本的提示したのでありそれが幾分操作主義っているといわれても操作明確にとらえるにはどうしてもけられないものであるのだそしてこのことは、制作者自由からする個人的意味論から、議論成立するることを可能にするつの出口でもあるのだ。マニエリストにとって、オあるいは盛期ルネサンスの作品は、りがたい規則あるいは典型としてあり、これらかららはしたのである。全面的自由われたらにとって、論的操作しかされていなかったとえるかもしれない」とべているが、これは、建築意味領域的意味から意味論否定し、意味論的解限界文法秩序する統語論的操作により克服しようとするみだとできる。すなわち意味個人的えにすぎず作品じてえたいことが意味なのかというところに疑問見出したのであろうその主張は、意味論的解限界文法秩序する論的操作により克服しようとするみであるとできる。